케이원건설은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가치를 꿈꾸는 기업입니다.

리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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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원건설은 임대 수익성 증대 및 부동산 가치를 상승 시켜드립니다.

노후된 건물을 현재의 도심상황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적화된 리모델링을 합니다.

리모델링의 장점

01. 신축할 경우보다 대폭적인 비용절감

- 신축대비 30~50% 정도의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토공사 및 골조공사비가 필요없으며, 민원 처리 비용이 대폭 절감 될 수 있습니다.

- 문예진흥법에 의한 미술 장식비용(건축비용의 1%)이 필요없습니다.

02. 법적용에 많은 혜택

- 건축법이 신축 당시의 것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불이익이 없습니다.

- 주차장법 강화, 용적율 축소 등의 까다로운 개정 건축법 규정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 공간구성이 효율적이고 자유롭습니다.

03. 공사조건 유리

- 각종 공사 제약조건이 적습니다.

- 신축에 비하여 2~6개월 정도 공사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소음 등 이웃에게 주는 피해가 적어 각종 민원 발생 요인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04. 입주자 수용 상태에서 공사 가능

- 이주비용 및 연락처 변경 등의 영업손실이 발생치 않습니다.

- 공사완료 후 재임대 유치에 대한 우려가 없습니다.

05. 재산가치 상승효과 기대

- 새로 단장된 건물은 편리성, 기능성 및 미적 가치가 증대되어 부동산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임대료를 높이 받을 수 있으며, 매매시 타건물에 비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06. 새로운 이미지 창출

- 건물을 헐지 않고도 미관상 좋지 않은 부분이나 오래된 부분을 자신의 개성에 맞게 새로이 단장할 수 있습니다.

- 주변여건을 충분히 고려하여 공사할 수 있습니다.

07. 기타

- 건축폐기물이 덜 발생하여 환경보호에 기여 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정책자금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리모델링 진행과정

리모델링의 고려사항

01. 사업 타당성

리모델링 후 건물 가치 상승 영업환경 개선으로 인한 수익증가 기능개선 및 쾌적성 향상에 따른 효용등을 투자금액과 비교하여 사업착수여부를 냉철히 판단 하여야 한다. 특히 상업용 건축물의 경우 주변 상권분포 유동인구등에 대한 정확한 현장 조사와 시장 분석도 병행 되어야 합니다.

02. 공사기간

리모델링은 공사기간이 짧을수록 영업개시 시점이 앞당겨져 수익증대의 효과가 커집니다. 그러므로 단기간내에 공사를 완료 할 수 있도록 실력있는 전문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3. 구조와 안전

리모델링 공사는 기존 벽체의 철거 등 구조변경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는 반드시 구조 안전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건축물을 지탱하는 기본 골조나 내력벽에 영향을 미치는 공사에 대해서는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필요하다면 구조보강 조치를취해야 합니다.

04. 법규

리모델링을 하는 건축물은 과거 신축당시의 법규를 적용받고 주차장법의 강화 등의 까다로운 개정 건축법이나 강화된 주차장법등의 제한을 받지 않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고 자유로운 공간 구성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증축이나 구조 및 용도 변경시에는 법규의 위반여부를 시공업체의 지원을 받아 꼼꼼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05. 마감 재 선택

특히 건물외부 리모델링시 외부 마감재는 계절 변화에 따른 변형 여부나 먼지에 의한 오염 정도 주위환경과의 조화, 세척 및 보수등에 대한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마감재는 공간의 질감과 수준을 결정짓는 중요 요소인 만큰 마감재의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전문가가 디자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06. 시공업체 선정

- 건물을 헐지 않고도 미관상 좋지 않은 부분이나 오래된 부분을 자신의 개성에 맞게 새로이 단장할 수 있습니다.

- 주변여건을 충분히 고려하여 공사할 수 있습니다.

07. 기타

좋은 설계/시공 업체를 선정 하였다면 사실상 그 모델링은 절반이상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요즘처럼 리모델링/인테리어 업체가 난립해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회사의 형태(주식회사인지 또는 개인사업자인지 등), 시공실적, 견적가격, A/S,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아야 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담당디자이너의 과거 시공경험과 감각입니다.

그동안 리모델링/인테리어 업계내에서는 잦은 전직이 일반화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업체의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 그 회사의 고객에 대한 태도나 도덕성을 검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